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해월 애니메이션축제’ 첫 개최!

오감을 채우는 애니메이션 축제! 5월 25일 청강대에서 만나요

2024-05-23     경기포털뉴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오는 5월 25일 ‘해월 애니메이션축제’를 개최,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해월 애니메이션축제는 이천시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마장면이 함께 협업해 개최하는 지역연계형 문화예술축제이다. 해월리 지역을 시작으로 마장면 경제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고,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국제문화도시 이천시를 만들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추진됐다.

축제장에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혼합현실(MR) 기반 체험, 신티크 체험, 코스튬플레이 경진대회, 마리오 홈서킷 대회 등 총 18개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체험뿐 아니라 만화·애니·게임·융합 재학생 창작물 판매, 유명 캐릭터 굿즈 판매 등 다양한 판매 부스와 마장면, 특전사 홍보부스 등도 준비됐다. 그 외에도 캐릭터 디저트 판매, 마장면 새마을회 향토음식 판매,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먹거리도 만날 수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워너브라더스·드림웍스 등 글로벌 기업에서 애니메이터를 역임한 마이크 누엔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애니메이션 전문가 특강도 추진 중이다.

또한 축제 기간 중 실내 2개의 상영관과 야간 야외 상영관에서 다양한 독립 애니메이션을 상영할 예정이다. 청강대는 선선한 밤공기 아래에서 다 함께 모여 큰 스크린으로 애니메이션을 함께 관람하는 초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하공연으로는 겨울왕국 라푼젤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 한국 성우팀 M.A.D의 공연과 애니메이션 OST 가수 이희주의 공연 등이 기다린다. 개막식은 같은 날 오후 2시에 열릴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해월 애니메이션축제는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