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준범 강사, ‘대입의 변화와 올바른 대학선택 전략’ 열강
이천설봉신문(대표이사 김숙자)은 ‘제20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를 10월 31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하며 관내 미래인재들의 진로·진학 길라잡이로서 역할을 다하고, 다가오는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천시와 이천설봉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이천설봉신문이 주관한 이번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현장에는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은정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허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 한영순 이천설봉신문 편집위원장 , 최재문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장, 윤석구 한국동요문화협회 회장, 김대식 이천향교 전교, 허은선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전승진 부위원장, 최종업 사무총장, 박주하·이정락·최강민 편집위원, 이도규 정진에프피씨 대표, 고광준 강동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사단법인 빅트리봉사단(단장 유미영), 이천설봉라이온스클럽 이말련 회장, 김민경 이천시사립유치원 연합회장, 김종필·신미선 민주평통이천시협의회 위원, 이천경찰서 초등학교 학부모폴리스단(단장 구혜선)·중학교학부모폴리스단(단장 주소영), 이천고(교장 권순구), 이천양정여고(교장 여재암), 효양고(교장 손희선), 이현고(교장 권혁주), 이천제일고(교장 김광섭) 학생·교사·학부모, 임철순 시민교육지원과장 및 직원 등 1100여 명이 함께하며 자리를 빛냈다. 사회는 본지 편집위원인 이기선 효양고 학교운영위원장이 맡았다.
미래 꿈나무인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학생들에게 입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강연을 맡은 안준범 강사는 건국대학교 진로진학상담전공 겸임교수, 광주중앙고등학교 진로융합교육부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자료개발 전문위원, 경기도교육청 대입지원리더교사단 학생부종합전형 팀장, 경기도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정책지원단, 교육부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안준범 강사는 ‘대입의 변화와 올바른 대학선택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강의는 대학입시의 전형, 수능 점수의 이해, 선택 과목 차이, 대학별 평가요소 등 세분화하여 진행됐고 학생들이 궁금해하던 것들을 맞춤으로 설명했다. 학생들은 강의에 집중하면서 저마다 진로 방향을 설정했다.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이천시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이 눈을 반짝이고, 귀를 열어 많은 것들을 얻어가기 바란다”면서 “스스로를 믿는 마음으로 자신만의 장점과 개성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이를 잘 살려서 늘 긍정적인 자세로 나아간다면 분명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와 이천설봉신문은 해마다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대입의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최신 정보와 유익한 지식들을 바탕으로 훗날 소망하는 꿈을 이루기를 기대한다”면서 “교육도시 이천시는 여러분이 성장하는 토대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 이천의 미래인 우리 인재들이 모두 꿈을 이루기를 충심으로 응원한다”며 “때론 힘들고 어려워도 지혜롭게 해쳐가면 무엇이든 이겨낼 것”이라고 전했다.
김은정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어떤 전략을 써야 할지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차근차근 준비해서 목표한 바를 이뤄가고, 시대를 이끄는 멋진 리더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20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에는 이천시,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지원청, 이천경찰서, 하이트진로(주), 이천시의사회, 이천시약사회, 모가농협, 마장농협, 하나케이(주), 양정분산부인과, (주)이천써비스, 바른병원, 팜앤피아, 정진에프피씨, 신일고속관광, 이천설봉신문 편집위원회, 이천경찰서 학부모폴리스단, 사단법인 빅트리, 이천설봉라이온스클럽 등 기관·단체들이 후원하며, 미래인재 교육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았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 김하영 · 송정률 기자